Docts
Docts의 메인 공부 블로그
Docts
  • 분류 전체보기 (31)
    • 일본어 (0)
    • 중국어 (1)
    • 영어 (27)
      • 영어 기사 번역 모음 (25)
      • dkgn (0)
    • 자격증 & 시험 (0)
    • 공부계획 (0)
    • 게임 (3)
      • 번역 (1)
    • 디자인 (0)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octs

Docts의 메인 공부 블로그

Why The PS5 & Xbox Series X Will Probably Be The Last Consoles 번역
영어/영어 기사 번역 모음

Why The PS5 & Xbox Series X Will Probably Be The Last Consoles 번역

2022. 8. 29. 00:00

기사 출처: https://www.fortressofsolitude.co.za/why-the-ps5-xbox-series-x-will-probably-be-the-last-consoles/

관련 영상: https://youtu.be/R2YXe5i5-3o 

 

왜 플스5와 엑스박스가 마지막 콘솔이 될 것인가

클라우드 게이밍과 모바일 게이밍과 같은 기술 분야에서의 많은 발전으로 인해, 플스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는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 콘솔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믿기 어렵겠지만, 비디오 게임 콘솔은 거의 50년간 존재했고, 그 세월 동안 끊임없이 진화하는 상태에 있었다. 모든 면에서, 콘솔은 각 세대의 게이머에게 맞춰 변화하고 적응했다. 물론, 이는 게임도 마찬가지이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게임 산업이 늘 변화해 온 방식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가만히 있는 것을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게임 산업의 소프트웨어 부분에 대해서도 해당된다. 

당연하지만, 비디오 게임이 비디오 게임 콘솔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게이밍 콘솔 말고도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많다. 그리고 이런 다른 방법들은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에 위협이 되어 왔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위협들이 어떻게 특정 시장에서 업계의 주요 기업들을 밀어내기도 하며,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는지를 보았다. 

왜 이제 비디오 게임 시장에 대한 위협을 얘기하고 있는가? 음, 그 이유는 지금이야말로, 사상 처음으로, 수십 년 동안 게임을 해온 방식에 실제 하고 가시적인 위협이 가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왜 전통적인 게이밍 콘솔의 시대가 이미 얼마 남지 않았는지 말하겠다. 

먼저, 이런 위협들 중 몇 가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우리가 사랑하는 전통적인 게이밍 콘솔에 영향을 주는지로 시작하겠다.

 

세계는 끊임없이 변한다

무엇이 콘솔에 대한 위협으로 여겨질 수 있는지 보기 위해선 먼저 전통적인 게이밍 콘솔이 어떤 것인지를 정의해야 한다. 이 기사의 목적을 위해, 게이밍 콘솔을 해당 장치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비디오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으며, 전기 콘센트뿐만 아니라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되어야 하는 기기로 정의할 것이다. 물론, 정의가 꽤 길 수는 있지만, 같은 내용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정의에 따르면, 몇 년 전에 비해 훨씬 더 작아진 시장을 볼 수 있고, 엑스박스 시리즈랑 플스5의 두 가지 콘솔 옵션만이 실질적으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맞다, 우린 가장 유명한 것을 아직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거기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놀랍게도 우리가 본 가장 지능적인 비디오 게임 콘솔 중 하나이다. 그렇다, 스위치는 소니의 플스5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콘솔이 제공하는 거와 비교해서 매우 저성능이고, 확실히 같은 수준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스위치는 이를 알고 있으며, 경쟁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완전히 혼합형으로 가며, 닌텐도는 현재 비디오 게임 콘솔에 대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인 모바일 게이밍으로부터 자신을 거의 지켜낸 것 같다. 

물론, 모바일 게이밍 시장은 틈새시장이고, 훨씬 더 캐주얼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진실은, 요즘은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필요로 하고, 게다가 대부분은 하나씩 가지고 다니기에, 이들은 노릴 수 있는 가장 큰 고객층이라는 것이다. 모바일 게이밍을 게이밍 시장 수치에 포함시킨다면, 애플은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한 수익만으로 손쉽게 세계에서 경제적인 측면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회사가 된다.

모바일 게이밍은 다른 어떤 플랫폼보다 많은 수의 게이머를 가지고 있으며, 소니가 휴대용 게이밍 콘솔 시장에서 완전히 물러나서,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수명 주기의 절반에서 완전히 죽여버리기로 결정한 이유는 실제로 이 산업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소니는 위협을 보았고, 그렇게 거대한 시장과 계속 경쟁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결심했다. 

하지만 휴대용은 이제 게이밍의 미래에 중요한 부분처럼 보인다. 닌텐도 스위치는 닌텐도 게이밍 콘솔의 혼합형이며,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팔린 콘솔 중 하나이고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비디오 게임 콘솔이다. 우리 모두는 스위치가 홈 콘솔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두 세계의 장점, 편안함, 사용 편의성,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고 심지어 개봉 즉시 멀티플레이어가 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음을 안다.   

하지만 지난 몇 달간 계속 지켜보았다면, 당신은 아마 태초부터 존재했던 비디오 게임 콘솔의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인 PC 게이밍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게이밍의 미래

이제 당신은 PC 게이밍은 콘솔 게이밍의 직접적인 경쟁 상대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그 말은 맞을 것이다. 그러나 PC 게이밍을 할 수 있는 방법의 최근 현황은 정말로 심각한 위협이다. 현시대의 컴퓨터는 그 어느 때보다 훨씬 강력할 뿐만 아니라, PC 게이밍을 하는 방법도 그 어느 때보다 많다. 최신 스팀 덱과 아야 네오 시리즈 같은 기기 말이다.

물리적으로는 휴대용 콘솔과 같은 기기이지만, 실제론 매우 유능하고 강력한 컴퓨터이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고, 가정용 콘솔이 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고장 난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심지어 윈도우도 실행이 가능하다. 즉, 휴대용 콘솔의 장점을 가진 채로, 데스크톱 컴퓨터와 노트북과 결합한 것이다. 이런 모든 가능성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콘솔에 큰 위협이 된다.

물론, 인터넷 연결이 좋다면 클라우드 게이밍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이 방식은 핸드폰이나 사양이 낮은 컴퓨터로도 고사양의 게임을 할 수 있게 한다.

종합해보았을 때, 이 모든 게 의미하는 것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생존하기 위해서 가정용 콘솔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최선은 아마도 혼합형 루트를 채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최신 플레이스테이션 휴대용 콘솔(혹은 휴대용 플스5)을 누가 원하지 않겠는가. 아니면, 모바일 엑스박스 같은 것을 처음으로 보게 될 것인가? 이런, 이미 엑스박스 티비가 있다.

미래는 다가오고 있고, 살아남기 위한 큰 변화는 할지 말지가 아니라, 언제 해야 하는지의 문제다.

 

 

 

추신: 본문에 나오는 handheld와 portable에 차이를 줄까 하다가, 알맞은 단어를 찾지 못해 둘 다 휴대용으로 번역했습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영어 > 영어 기사 번역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re may never be another Crysis moment for PC gaming 번역  (0) 2022.09.12
How Larian broke out of the B-tier to master the RPG 번역  (0) 2022.09.05
It’s Not Just Loot Boxes: Predatory Monetization Is Everywhere 번역  (0) 2022.08.22
Fixating on player counts and 'dead games' is making gaming worse 번역  (0) 2022.08.14
It’s not just because it’s exploitative that Diablo Immortal doesn’t work 번역  (0) 2022.08.08
    '영어/영어 기사 번역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here may never be another Crysis moment for PC gaming 번역
    • How Larian broke out of the B-tier to master the RPG 번역
    • It’s Not Just Loot Boxes: Predatory Monetization Is Everywhere 번역
    • Fixating on player counts and 'dead games' is making gaming worse 번역
    Docts
    Docts
    공부하는 것들을 적어놓는 블로그

    티스토리툴바